게시판뷰
제 목 ㅣ 국제어학원 한국어 연수과정에 140명 입학 - “이들은 1년 후 ‘버디 프로그램’ 통해 한국어 마스터가 됩니다!”
등록일 ㅣ 2014-09-15 조회수 ㅣ 698
첨부파일 ㅣ   m-buddy.gif
작성자 ㅣ 대외협력본부

 

국제어학원(원장 김종미)이 지난 9월 15일(월) 오전 국제어학원 강당에서 ‘2014년 가을학기 한국어 연수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원장 환영사 △강사진 소개 △신입생 인사 등의 순서로 개최된 이날 입학식은 국제어학원이 지난 5월 정부초청 외국인 한국어 연수기관에 선정된 후 처음으로 개최한 입학식으로, 이날 정부에서 초청한 장학생 74명을 포함해 60여 개 국 140명이 입학했다.

 

이들은 앞으로 1년 동안 한국어 연수와 문화체험 등과 더불어 ‘버디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국제어학원의 ‘버디 프로그램’이란 외국인 학생들의 조기 정착과 한국어 학습지원을 위해 재학생 도우미를 선발해 연결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유학생은 한국어 능력 향상을, 재학생은 외국인을 자연스럽게 접하면서, 국제적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날 입학을 맞이한 팔레스타인 출신의 모하메드 학생은 “자국의 어려운 상황으로 인해 공항까지 가는 일도 목숨을 걸다시피 했다”면서, “강원대에서 한국어 마스터의 꿈을 꼭 이루는 것으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유학의 기회를 갖게해 준 한국 정부에 보답하고 싶다”고 전하기도 했다.

 

보기페이지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ㅣ 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위해 맞손 -(재)강원문화재단과 업무협력 협약  2014-09-16
다음글 ㅣ 동물생명6차특성화사업단, 원주 돼지문화원과 협약 -동물생명 분야, 신시장·신직업군 창출기대  2014-09-15

코멘트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