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뷰
제 목 ㅣ 국제어학원, 버디프로그램 최종평가회 개최 - “국경을 넘어, 학문을 넘어, 우리는 친구가 되었습니다”
등록일 ㅣ 2014-12-01 조회수 ㅣ 391
첨부파일 ㅣ   m-buddy.gif
작성자 ㅣ 대외협력본부

 

국제어학원(원장 김종미)이 지난 11월 27일(목) ‘버디프로그램 최종평가회’를 개최했다.

 

원장 인사말, 우수 활동 보고서 발표, 시상식 등의 순서로 개최된 이날 평가회는 지난 9월 입국한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76명과 강원대학교 재학생 버디들이 참여한 ‘버디프로그램’의 그동안 활동을 돌아보고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돈독한 교우 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국제어학원의 ‘버디 프로그램’이란 외국인 학생들의 조기 정착과 한국어 학습지원을 위해 재학생 도우미를 선발해 연결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유학생은 한국어 능력 향상을, 재학생은 외국인을 자연스럽게 접하면서, 국제적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Win-Win' 프로그램 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방글라데시 ‘라하만’과 ‘아니스’와 인연을 맺은   버디 김동윤(환경과학과) 학생은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걷기대회’, 등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보니, 어느덧 평생에 남을 친구가 되어있더라”면서, “다시는 경험하기 힘든 소중한 추억들을 선물 받은 느낌”이었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앞선 25일(화) 개최된 ‘2014 가을학기 한국어 연수과정 수료식’을 통해 126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수료증을 전달받았다. 오는 12월 8일(월)에는 겨울학기가 새롭게 시작된다.  

 

보기페이지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ㅣ 20년간 남북한 농업 협력사업, 연구성과 집대성했다 -‘남북한농업협력과 연구 20년’ 발간  2014-12-01
다음글 ㅣ 독서토론회, 10주년 맞아 기념행사 64번째 토론회 - 2004년부터 매월 개최하면서 캠퍼스 토론문화 주도해와  2014-11-28

코멘트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