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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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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행정서비스헌장
  • 우리 강원대학교 교직원은 학생과 학부모님 그리고 우리 대학교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믿음을 주고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모든 민원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친절하고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얻고자 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 교직원이 친절하지 못한 자세와 부당한 행정처리로 고객께 불만 족이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는 즉시 시정하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만족으로 평가받고 항상 겸허한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겠습니다.
  • 우리는 위의 내용을 실천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자세

  • 우리 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께서 얻고자 하는 정보의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 정ㆍ후문 수위실 근무자는 민원과 관련된 업무를 처리하는 부서를 정확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모든 건물에는 사무실 위치도를 게시하고,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자 사진과 함께 업무를 표시한 안내간판을
    설치하겠습니다.
    - 책상 앞에는 담당자의 이름을 새긴 명패를 부착하고, 담당자는 공무원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항상 친절히 대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방문하시면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친절하게 인사를 드립니다.
    - 다른 업무를 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고객께 양해를 구한 후 간단히 정리하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동료직원이 대신하여 모시고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0분 이내에
    고객께 전화 등으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실 경우 방문전에 해당사무실에 연락주시면 편안하게 일을 보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일을 마치시고 돌아가실 때에는 무료주차 대상여부를 확인하여 조치하고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로 고객을 맞이할 경우
  • 대표전화(교환)로 문의된 민원은 관련 업무를 처리하는 부서로 정확하게 연결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안녕하십니까? ○○○과 ○○○입니다'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말씀하시는 일이 없도록 통화내용의 요점을 미리 설명
    후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30분 이내에 전화 등으로 고객께 연락
    드리겠습니다.
  •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과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 - ○○○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과의 통화가 끝났을 때는 '전화 주셔서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인사를 한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리의 민원 처리 기준

  • 고객의 민원서류는 담당자 접수 후 빠른 시간 내에 접수사실 및 처리계획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고객께
    연락 드리겠습니다.
  • 기한내에 처리되지 못하는 민원은 그 사정을 미리 말씀드리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는 상세한 설명으로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 회신할 때에는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이해하시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 신속한 제증명 발급을 위하여 자동발급기 설치를 확대하겠습니다.
  • 인터넷이 가능한 모든 곳에서 제증명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고객 의견에 대한 우리의 자세

  • 고객께서 궁금해 하시거나 요구하시는 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강원대학교 홈페이지에 각 부서별 상담실을
    운영하겠습니다.
    ※ http://www.kangwon.ac.kr
    (춘천) -> 백령광장 -> 민원상담실
    (삼척) -〉삼척캠퍼스바로가기 -〉언장광장 -〉민원상담실
  • 고객의 사이버민원 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연중 365일 중단 없이 홈페이지가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정비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는 사실을 홈페이지에 미리 게재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홈페이지를 통해 질의한 사항에 대하여는 1일 이내에 답변하겠습니다.

대내외 행정기관간 업무 처리 자세

  • 우리 대학교 외부 기관 및 내부 부서간 행정업무 협조를 요청한 경우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으며, 반드시 처리시한을 지키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 우리의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께서 아래와 같이 불만족을 느끼실 때에는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5,000원상당의 상품권과 학내 주차비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우리 대학교 교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우리 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셨을 경우,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
  • 민원서류, 업무협조 요청, 사이버 민원 등을 약속한 기한 내에 처리하지 못한 경우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서비스 제공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 담당 부서 : 춘천캠퍼스 총무과(전화 033-250-7012~4), 삼척캠퍼스 총무과(전화 033-570-6237)

고객의 평가와 결과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 및 서비스이행표준 달성도 평가를 실시하여 매년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와 서비스이행표준 달성도 평가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우리의 모든 고객께 당부드립니다
  •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과 관련된 진정이나, 부패신고 등의 민원이 익명, 가명인 경우는 처리해 드리지 않습니다.)
  •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적이고, 반복적으로 제기하시는 것은 행정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풍토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ㆍ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은 일일이 고쳐주신다는 취지로 이해해 주시고 그때그때 알려 주십시오.
  • 고객 여러분께서 모범되고 자랑스런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 적극 알려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대학교 교직원들에게 당부드립니다
  • 우리 강원대학교 전 교직원은 모두가 항상 한 가족임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 서로 먼저 웃으며 인사하고, 서로의 고충을 이해하고 감싸주며 긴밀한 업무협조로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헌장을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행정서비스헌장부서별이행기준 [다운받기]
  • 관리담당
  • 대외협력본부 (e-mail : knupr@kangwon.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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